경쟁이 치열한 오늘날,
내가 누구인지? 내가 제공할 수 있는 가치는 무엇인지? 명확히 전달하는 것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 ‘퍼스널브랜딩’이 필요한 이유?
브랜딩은 기업들만 하는거 아니야? 하는 생각도 있으실텐데요
‘퍼스널브랜딩’은 말 그대로 나 자신을 브랜드화하는 것입니다.
과거에는 어느 집단에 속한 구성원으로 나를 정의하는 것에 익숙했죠.
하지만 우리는 퇴사, 은퇴, N잡이 익숙한 뉴노멀 시대에 살고 있고,
어디에도 속하지 않은 나 자신으로 그 자체로 정의하고 표현할 수 있는 나만의 콘텐츠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요즘시대 경쟁력을 갖추는 힘이죠
▶ 퍼스널브랜딩을 필수 사항 ?
1. 나의 독특한 가치를 명확히 하세요
사람은 누구나 자신만의 독특한 이야기와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의 독특한 경험과 가치를 세상에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과정이 퍼스널브랜딩입니다.
나는 어떤 전문 지식을 가지고 있나요?
나는 어떤 활동, 어떤 경험을 했나요?
나는 어떤 가치, 어떤 성격인가요?
2. 신뢰 구축이 핵심입니다.
사람들은 브랜드, 제품, 서비스보다 사람을 신뢰합니다. 나의 이야기, 경험, 지식을 공유함으로써 진정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신뢰를 얻을 수 있습니다.
내가 전문가로 인정받고
나의 의견이 중요하게 여겨지고
결국, 더 많은 기회로 이어집니다.
3. 경력 확장의 기회입니다
퍼스널브랜딩은 나의 경력에 있어서 더 많은 기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새로운 직업의 기회
협업, 제휴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