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을 진행하다 보면 다양한 사람들과 자주 미팅을 하게 됩니다. 사무실과 회의 공간이 있어도 거리상 만남의 장소는 늘 달라질 수 있죠. 오늘은 제가 자주 이용하는 ICT콕을 소개해 드립니다. 또한 ICT콕을 통해 멘토링 경험도 공유드리겠습니다.
1. ICT콤플렉스 소개
사업구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사업을 관리하며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에서 시설관리 및 운영을 하는 구조입니다.
하는 일
SW 개발, 비즈니즈 공간 및 IT 개발 관련 다양한 장비를 대여
SW 개발자를 위한 다양한 교육, 세미나, 연구모임 등 개발 활동 지원
해커톤, 공모전, 팀 빌딩 등 SW 개발을 위한 실증 훈련 지원
개발 멘토링 (전문가 지원)
위치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22. 6층 (공덕역 4번출구, 프론트원 6층)
2. 회의 공간 및 IT 개발 장비 대여는 어떻게 사용할 수 있나요?
회의공간
ICT콕은 24시간 운영되며 3개의 회의실이 있습니다. 하루에 5시간 무료 이용 가능하고 온라인으로 예약합니다. 커피머신도 비치되어 있어 음료비에 대한 부담도 덜 수 있습니다.
SW 개발 공간
도서관처럼 자유롭게 SW를 개발할 수 있는 데스크 29석, SW 개발 테스트 서버가 있는 데스크 4석, PC가 있는 데스크 10석 듀얼모니터가 사용 가능한 데스크 8석이 있는 공간입니다. 사용해 보지는 않았지만 서버, PC 좌석은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저는 주로 일반 데스크, 듀얼모니터 데스크를 자주 사용합니다)
3. 예약방법
회의실 예약
하루 최대 5시간 일주일 최대 2회 예약
매주 일요일 0시에 예약창이 활성화되어 일요일 ~토요일 예약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며 블로그 하단에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무료로 이용하는 공간이다 보니 [주의사항]을 잘 지켜서 유익한 공간으로 쭉~ 계속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디바이스 예약
웹사이트 [마이페이지]에서 디바이스 예약을 위해서는 신분증과 등본을 첨부하는 인증이 필요하네요
ICT콕은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한 유명한 허브인 프론트원 6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공덕역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교통망과 친숙함으로 회의를 위한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저는 보통 개발 회의를 위해 회의실을 이용하는데, 원하는 시간에 예약하기가 비교적 쉽습니다. 이런 편의성과 회의 참석자들의 높은 만족도가 합쳐져서 저는 ICT 콕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최근에는 개발 회의 후 SW 개발실을 이용해 보았습니다. 이 공간은 집중력과 업무 효율성 면에서 탁월했습니다. 회의 후 업무를 정리하는 데 적합한 환경이며, 집중적인 개발 작업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합니다. 전반적으로 접근성, 예약 용이성, 프론트원의 지원 환경이 결합되어 ICT콕은 저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전문가 멘토링
저는 ICT콕 교육이나 이벤트 정보를 웹사이트와 페이스북을 통해 정보를 접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전문가 멘토링 행사에 참여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올해 초기창업패키지에 선정된 기업이 창업 아이템에 AI비즈니스가 필요하여 제가 합류를 했고, IT컨설팅과 개발을 진행하고 있던 차에 마침 인공지능(AI) 전문가 멘토링 행사가 있어 빠르게 신청을 했습니다.
타 기관도 경영멘토링, 기술멘토링이 구분되어 멘토링 지원을 하고 있지만, ICT콕은 IT 분야의 더 깊은 전문가를 만날 수 있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6/25일 멘토링이었는데요 행사 내용을 첨부하겠습니다. 작년까지는 개별 신청 방식이었는데 올해부터는 행사 형식으로 변경되었고 멘토링 행사를 자주 개최한다고 하니 기회가 된다면 도움받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