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토(Teetto)
스레드에서 어떤 분이 올린 글을 봤습니다.취업도 어렵고, 창업도 어렵고일은 해야하는 상황이지요.
“이 나이에, 다시 시작해도 괜찮을까?”퇴직 이후 또는 회사 생활이 마무리되어 갈 무렵, 많은 50~60대 분들이 이런 고민을 안고 계십니다. 오랜 시간 쌓아온 경험과 내공이 무의미하게 느껴지는 순간, ‘창업’이라는 단어가 슬며시 떠오르곤 하죠.
하지만 막상 시작하려니 걱정이 앞섭니다.“자본금은 얼마나 들어갈까?”, “내가 진짜 하고 싶은 일일까?”, “이 나이에 성공할 수 있을까?” 하는 두려움이 창업을 가로막습니다.
이럴 때, 챗GPT가 조력자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예를 들어 GPT 에게 나의 경력, 관심사, 예산 등을 입력하면,나에게 맞는 현실적인 창업 아이템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직업이나 경력 / 관심분야/ 초기투자금액을 입력하면 3가지를 추천해 줍니다.
단순한 아이디어지만, 이런 구체적인 제안 하나가 창업의 실마리를 잡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링크를 첨부해 놓겠습니다. 창업의 힌트를 잡아보세요5060 창업아이템 찾기:클릭
창업은 결코 ‘젊은 사람만의 선택’이 아닙니다.진짜 창업은 ‘지금의 나에게 맞는 것을 찾는 과정’ 입니다.
오히려 지금의 5060은
그 누군가의 창업 준비보다 훨씬 더 길고 단단한 전문성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일단 챗GPT로 아이디어를 발견해 보세요
5060 창업아이템 찾기:클릭
혼자하기 어렵거나 잘 안되면 티토에게 물어봐 주세요!!